CUSTOMER
객센터
큐브홈피는 언제나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입니다.

FAQ - 자주하는 질문

Q트래픽 늘리면 얼마 후에 적용되나요?
A 트래픽만 추가옵션으로 신청하셔서 결제방법에 따라 결제를 하시면, 결제후 약 5분~30분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단 주의하실점은 무통장 입금시에는 입금확인이 되는 순간부터 적용이 되는 것이므로, 신청시 기입한 입금자명과 실제로 입금시 기입한 입금자명이 동일해야 합니다.
Q홈페이지제작시 계약금은 어떻게 되나요?
A 홈페이지 계약시 주문형 홈페이지의 경우 50% 의 계약금을 받고 있으며, 템플릿홈페이지의 경우 100%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있습니다.

홈페이지는 계약금을 일반 공산품 계약금처럼 10%나 혹은 안받고 제작에 착수하지않습니다.



공산품의 경우 어떤 소비자에게 판매했다가 소비자가 대금을 지불하지 않거나 마음에 안들어 할 경우 돌려받더라도 큰 손해는 없고 또한 재 판매가 가능합니다.하지만 홈페이지의 경우 맞춤이기 때문에 의뢰자외 다른 고객에게 판매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홈페이지 제작업체가 한달에 제작할수 있는 홈페이지 개수는 제한적입니다. 아무리 많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있다고 하더라도 창작물인 홈페이지나프로그램은 그 제작 개수에 분명한 제한이 있습니다. 작업 시간을 연장시킨다고 해도 창작물인 홈페이지는 많은 제품을 만들어 낼수가 없습니다.




또한 제작기간중에 발생하는 인건비는 제작비용을 모두 수렴해야만 인건비 + 이윤이 되는데 제작비용을 모두 수렴하지 못하거나 계약금을 적게 받을 경우업체는 의뢰자의 계약 불이행시 인건비에 해당하는 손해 비용을 고스란히 감수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금을 제작비용의 최소 50%를 받고 있습니다. 템플릿의 경우 저가형임을 감안하여 100% 작업비가 입금된후 모든자료가 접수되면 작업이시작됩니다.

Q홈페이지 제작기간은 어느 정도 걸리나요?
A 홈페이지의 제작기간 역시 고객께서 제작하고자 하시는 사이트의 용도나 기능, 페이지 분량 등의 정보가 있어야 정확한 제작기간의 산출이 가능합니다.

제작비용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기간은 사이트에 대한 기능정의 및 컨텐츠의 분량이 파악된 이후에 산정이 가능합니다.



템플릿(15페이지기준)의 경우 자료가 100% 도착한 시점으로 2주 (근무일 10일) 가량이 소요 됩니다.

주문형 홈페이지의 경우 시안 작업 일주일(근무일 5일) 가량 소요되며, 세부작업기간은 시안확정후 3주(근무일 15일) 가량이 소요 됩니다.

추가적으로 페이지가 늘어나게 되면 추가적인 기간이 소요됩니다.
Q도메인은 무엇이며 꼭 필요한가요?
A 도메인은 인터넷주소를 말합니다.

인터넷주소는 인터넷상의 특정 컴퓨터를 인식하기 위하여 전화번호와 같이 원래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된 IP Address를 말합니다.

이와 같이 숫자로 된 표시는 그 인식 및 기억이 어렵기 때문에, 사람들은 영어의 단어나 알파벳으로 이루어진 도메인이름(Domain Name)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메인이름은 인터넷 이용자가 인터넷을 이용할 때, DNS(Domain Name System)에 의하여 자동적으로 원래의 숫자의 조합으로 변환되며 이용자는

그 변환과정을 인식하지 못하고 또 그럴 필요도 없습니다.

도메인은 최상위도메인(TLD)과 국가최상위도메인 CCTLD(Country Code Top-Level Domain)이 있습니다. 최상위도메인으로는 com, .net, .org 등이 있고,

국가최상위도메인으로 .kr(한국), .jp(일본), .cn(중국)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를 만드신다면 반드시 있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1년단위로 유지비용을 지불하시게 되며. 당사에서는 기억하기 쉬우면서도 의미있는 도메인네임

선정을 위해 홈페이지 제작시 컨설팅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Q웹호스팅은 무엇이며 꼭 필요한가요?
A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서는 도메인과 홈페이지, 웹서버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준비를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웹 서버의 일정 공간을 임대해 주는 서비스를 호스팅 서비스라고 합니다.

호스팅 서비스를 받으시면 홈페이지를 올릴 수 있는 공간과 "계정@도메인"명으로 된 이메일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